반응형




<행복한 고양이 엽서> 만들기 

그 천번째하고 일백하고 예순하고 두번째



방송에서, 인터넷에서 

참 잘난 사람들이 

많이 나오는 세상입니다.


그들과 비교하면 나는 참 작은 사람입니다.


하지만 다시 생각해보면

그들이 나보다 나은 것은

키가 더 크다던지, 공부를 더 잘한다던지 하는

일부분이었습니다.


나는 누군가와 비교하여

작은 사람이지만

나는 그 상대와 비해

큰 사람이기도 한데

왜 자꾸 나는 나의 작은 부분만 

뚫어져라 보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나는 그동안

남들을 볼 땐 망원경으로, 

나를 볼 때는 현미경으로 보며 살았나 봅니다.




덧1:

나는 영화 배우 "이병헌"보다 못생겼지만 다리 길이는 더 깁니다.

나는 가수 비 보다 노래도 못하고 춤도 못추지만 눈의 세로 길이는 더 큽니다.

나는 안철수씨보다 똑똑하지 않지만 키는 더 큽니다.


그리고 나는 저 세명을 모두 합한 것보다 훨씬, 

많은 길고양이를 알고 있습니다. ^^



덧2:

그러고보니 내가 어릴 땐 "엄마 친구 아들"하고만 비교가 되곤 했는데

요즘 애들은 너무 많은 이들과 비교가 되곤 한다.

그 모든 사람들보다 모든 분야에서 다 나은 사람이 있다면...

그게 사람일까 싶다.




Blog: http://rara1733.tistory.com/

twitter: rara1733

FaceBook: rara1733@nate.com

Instagram: rara1733




아래 구독버튼을 눌러주시면 길고양이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ㅅ;/

그러나 제가 직장을 때려치우는 것에는 하등의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