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행복한 고양이 엽서> 만들기 

그 일천하고 육백하고 일흔하고 첫번째



어딘가에서 줄을 서면

꼭 은근 슬쩍 새치기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묘하게도 유독 나이도 드실만큼 드신 분들 중에

그런 사람들이 더 많았습니다.


그러시면 어쩌냐는 말에 오히려 화를 내거나


"늙은이가 다리아프면 그럴수도 있지"

"그까짓꺼 좀 앞에 서면 어때서?"

"젊은이가 좀 이해해줘"


라고 말하며 그대로 그 자리에 서서 버티곤 합니다.




...어릴때

어른은 더 오래 살았기 때문에 

더 넓은 세상을 보고 더 많은 경험을 해서

배울 점이 많은 사람이라고 배웠는데

왜 어른이 될수록 자기자신만 보고 사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쩌면

학교를 졸업하며서부터

공부하기를 멈추고

경험하기를 멈추고

배우기를 멈춰버렸기 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마 그 마음 한켠에는

앞으로 살날이 얼마나 남았다고

이제와서 이걸 배워 뭐에 쓰나

라는 생각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부디 나는

그렇게 늙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부쩍 나이만 많은 노인분들의 몰상식에 지쳐갑니다.



사족1:

왜 그러시는지 이해는 가지만

그분들의 행패가 용납은 아니되네요.


사족2:

일부 몰상식한 분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얼굴만 보고 어느분이 몰상식할지 모르겠어서

모든 분들을 꺼리게 되네요.





Blog: http://rara1733.tistory.com/

twitter: rara1733

FaceBook: rara1733@nate.com

Instagram: rara1733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