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함흥냉면 명가 흥남집과 함께 보시면 좋습니다.





대흥동에 길고양이들을 보기 위해 자주 들르는데....

갈때마다 줄이 길어 신기하게 생각하는 집이 있습니다.


대로변도 아니고 좀 넓어 차가 다니는 골목길 정도 되는 곳에

쌩뚱맞게 위치한 냉면집이었죠.


항상 궁금해하면서도 기다리기가 싫어 지나쳤는데...



알고보니 이곳이 서울 3대 냉면으로 유명한 "을밀대"였습니다.






그래서 지나던 중....줄이 짧은 날을 골라 들렀습니다!!!





잠시 후, 뒤쪽 방으로 안내를 해주시더군요.


몰랐는데 앞쪽에 가게 두곳과 뒤쪽 집 하나

총 세개의 매장이 하나더군요.





그렇게 안내받아 들어간 방...


가는 길 복도에 빼곡히 유명인들의 사인이 걸려 있습니다





일단 기다리는 동안 육수 주전자가 나왔습니다.


이 육수가 맛이 딱 곰탕 같아요 ^^;;;;



그래서 저는 옆에 있던 후추를 뿌려 먹었습니다.


맛나더군요.





그리고 기본 찬입니다.


무우 무침이 맛나고 좋아요.






일단 녹두전을 시켰는데요.


이녀석 맛납니다.


안에 돼지 고기를 갈아 넣었다고 하더군요.


냉면과 함께 먹으니 아주 궁합이 잘 맞더군요!!!






...다만 작아요 ㅡㅡㅋ


한사람당 하나씩은 먹어야 할듯 해요 ㅋㅋㅋㅋㅋ



하지만 맛있으니 용서합니다 ^^






드디어 오늘의 메인인 냉면이 나왔습니다!!!


이집은 평양 냉면 전문입니다.


평양 냉면은 메밀국수에 육수를 부어 먹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물냉면이라더군요.


그래서 물냉면을 시켰습니다 ^^






대패삼겹살처럼 얇게 썬 수육이 맛났습니다!


기계로 뽑은 메밀면도 질기지 않고 맛있어서 가위가 필요 없더군요.



잘 몰랐었는데 이 집의 냉면을 제대로 즐기시려면

얼음을 뺀 육수로 주문을 해서 즐기시다가

얼음 육수를 추가로 받아 부어 드시면 두가지 맛을 즐길수 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저는 그런거 모르고 그냥 쵸묵쵸묵하였습니다 ^^


이집도 흥남집처럼 조미료 맛이 없는

어찌 보면 심심한데 자꾸 생각나는 그런 집이었습니다.



확실히 맛이 있어서 냉면이 생각나면 다시 찾을 집이겠어요!







메뉴판입니다 ^^;;;;


이번엔 가볍게 먹느라 수육을 못먹었는데

다음에는 수육도 함께 먹어봐야 겠습니다.



추신:

방으로 안내 받아 갈 경우, 아이를 동반해서 가기 괜찮겠더군요.


방 하나에 두 테이블이라 나름 아이를 케어하며 드시기 수월하겠습니다.


실제 제가 갔을때도 3살쯤 되는 어린 아이와 함께 오신 부부가 드시고 계셨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