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행복한 고양이 엽서> 만들기 
그 이천하고 구백하고 아흔하고 두번째


별것 아닌 일에 괜히 골 나는 일이 있다.


나는 화가 나는데 왜 화를 내는지 
누가 물어도 대답하기 민망한 
사소한 표정, 작은 흠집이나 말한마디에도
갑자기 기분이 상하는 경우말이다.

하지만 지나고 곰곰히 생각해보면
내가 화가 나는 이유가 그 사소한 거슬림 때문이 아니라
그 직전까지 쌓인 불편함이 모이다가 딱 그순간 폭발한 것이었고
그저 그 사소한 일을 빌미로 화풀이를 하고 있을 뿐이었습니다.

우리는 종종 이런 엉뚱한 화풀이를 하곤 합니다.
그리고 그 화풀이는 대개의 경우 가장 가까운 사람을 향하곤 하죠.
쌓이는 불편함을 그때그때 불편하다 말을 하고 풀었었다면
사소한 일로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화풀이를 하진 않았을텐데 말입니다.

우리는 너무 자주 남이 끼치는 불편함은 참고 있다가 
가장 가까운 사람들의 사소한 거슬림에만 화를 내고 있는건 아닌지 생각해봅니다.



#고양이 #냥스타그램 #cat #catstagram #猫 #ねこ 
#고양이사진 #길고양이 #괭이 #괭이사진 #길고양이사진
#streetcat #냥이 #냥이사진 #길냥이 #길냥이사진 
#고냥이 #냐옹이 #야옹이 #길에서만난고양이 
#고양이사진을찍는사람 #종이우산 #소확행
#소니 #sony #sonya7rm4 #a7rm4 #미러리스

반응형

+ Recent posts